갯골전국미술대회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 일정안내

 

제13회 시흥갯골축제 갯골전국미술대회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 일정 안내

※수상자 발표 : 아래 명단 첨부

※ 시상식
날짜 : 10월 17일  (수) 오후 7시

장소 : 시흥시청 늠내홀

 

문의: 시흥시학원연합회 010-9038-6603

 

시흥시 대표 축제, 제13회 시흥갯골축제 성료

 

제13회 시흥갯골축제가 지난 16일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시흥갯골축제는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시흥시 대표 축제다.

이번 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를 주제로 지난 14일부터 열려 사흘간 13만 3천여명이 축제장을 방문해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축제를 즐겼다.

축제장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과 공연 프로그램이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갯골패밀리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가면 만들기 워크숍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퍼레이드에 참여할 소품을 만들고, 가족과 함께 미션을 해결한 후에 퍼레이드에 참여해 색다른 추억을 만들었다.

이 밖에 옛염부들이 펼치는 체렴식, 소금아이스크림과 소금라떼를 맛볼 수 있는 소금카페, 시흥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펼친 시흥댄서시흥래퍼, 갯골이 보이는 곳에서 즐기는 나무숲공연장, 갯골야간난장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펼쳐졌다.

특히 우천 시 우산을 지참하지 않은 방문객들이 비를 피할 수 있도록 축제장 곳곳에 비상 대피장소를 마련하기도 했다.

자연에서 배우고 즐기는 축제, 시민과 함께 만들고 성장하는 축제,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인 시흥갯골축제는 내년 가을 다시 찾아온다.

[기사원문보기]

 

<관련기사>

[국제뉴스 ]시흥갯골축제, 2019 경기관광대표축제 선정 ‘ 시흥갯골축제, 2019 경기관광대표축제 선정쾌거…

[경인일보]시흥갯골축제 3일간 13만3천명 방문… 성공적 축제

시흥시의회, 제13회 갯골축제 현장 점검

 

시흥시의회(의장 김태경)는 지난 15일 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 ‘제13회 갯골축제’ 현장 점검에 나섰다.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열린 이번 갯골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갯골습지배낭여행, 천문관, 곤충놀이터 등은 갯골 특유의 자연을 체험할 수 있어 축제 현장을 찾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김태경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들은 축제 현장 곳곳을 다니며 시민들의 불편사항과 위험요소 등을 확인하고, 체험부스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또 광장에서 진행된 갯골패밀리런 준비운동에 참여해 사전접수를 한 참가 가족들과 준비운동 및 율동을 함께 배우며 시민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태경 의장은 “타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갯골축제가 벌써 13회째를 맞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흥의 생태환경을 잘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원문보기]

 

<관련기사>

[일간투데이]시흥시의회, 제13회 갯골축제 현장 점검

 

지역청년이 만드는 <제13회 시흥갯골축제> 전문가 양성 ‘축제학교’ 수료

 

제13회 시흥갯골축제 연계프로그램인 ‘제4기 시흥청년 축제학교’가 총 6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1일 수료식을 가졌다.

시흥청년 축제학교는 지역문화 및 축제 기획자 양성을 위한 과정이다. 수강생들은 선배 문화기획자들의 강연을 듣고 직접 아이디어를 프로그램으로 기획하며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장 답사 및 이벤트를 통한 축제 홍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축제학교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한강멍때리기대회로 알려진 웁쓰양, 그린플러그드 서울 김승한 대표, 시흥갯골축제 최윤현 총감독의 강연을 듣고 총 4개 팀으로 나눠 제13회 시흥갯골축제 부제인 ‘쓰레기 없는 축제’에 관련한 환경캠페인을 기획했다.

수강생들이 기획한 환경캠페인은 축제기간 중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시흥갯골축제가 천혜의 자연 속에서 즐기는 생태축제인 만큼 축제장에서 발생하는 쓰레기의 신속한 수거와 일회용품 사용 자제 등의 의미를 시민들에게 재미있는 방법으로 전달함으로써 평범한 분리수거나 재활용 이상의 가치를 살리고자 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8 유망축제인 <제13회 시흥갯골축제>는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 주제로 갯골놀이터, 소금놀이터, 나무숲 공연장, 수영장 예술극장 등 12가지의 프로그램 존과 갯골패밀리런, 갯골습지 배낭여행으로 구성된 2가지 대표 프로그램으로 약 70여 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사원문보기]

 

<관련기사>

[중도일보]시흥시, 제4기 시흥청년 축제학교 수료식 가져
[업코리아]지역청년이 만드는 〈제13회 시흥갯골축제
[공유경제신문]시흥시, ‘제4기 시흥청년 축제학교’ 수료
[경인일보]시흥청년 축제학교 수료생, 시흥갯골축제 직접 참여한다
[일요신문]시흥시, 지역청년이 만드는 ‘시흥갯골축제
[신아일보]지역청년이 만드는 “제13회 시흥갯골축제” 개최
[시민일보]시흥시, ‘쓰레기 없는’ 시흥갯골축제 만든다
[글로벌이코노믹]시흥갯골축제 연계프로그램 ‘제4기 시흥청년 축제학교’ 수료식 가져
[경인일보]시흥청년축제학교 수료생 기획 참여

시흥청년 축제학교, 제13회 시흥갯골축제 맛보기 이벤트 진행

재활용컵을 활용한 미니화분 방향제 만들기 등 진행

시흥갯골축제 연계프로그램인 ‘시흥청년축제학교’에서 본 행사에 앞선 지난 18일, 갯골축제 맛보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시흥갯골축제 맛보기 이벤트는 축제가 개최되는 갯골생태공원을 방문한 시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홍보 프로젝트다.

이날 행사를 이끈 시흥청년축제학교 4기 수강생들은 시흥갯골축제 응원메시지 보내기, 재활용 컵을 활용한 미니화분 방향제 만들기 등 간단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제13회 시흥갯골축제〉를 알렸다.

시흥청년축제학교는 시흥갯골축제가 천혜의 자연 속에서 즐기는 생태축제인 만큼 ‘쓰레기 없는 축제’에 관련한 환경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다.

환경캠페인은 선정 과정을 거쳐 제13회 시흥갯골축제에서 수강생들이 직접 선보이게 된다.

한편 〈제13회 시흥갯골축제〉는 갯골패밀리런, 갯골습지 배낭여행으로 구성된 2가지 대표 프로그램과 갯골놀이터, 소금놀이터, 나무숲 공연장, 수영장 예술극장 등 11가지의 프로그램 존 등 약 70여 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환경을 생각한 ‘쓰레기 없는 축제’로 진행되는 만큼 개인식기와 텀블러를 가져오는 방문객은 푸드트럭 존에서 5∼10% 할인 또는 음식의 양을 두 배로 제공받는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시흥청년축제학교 및 시흥갯골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축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축제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기사원문보기]

 

‘제13회 시흥갯골축제’, 차없고 쓰레기 없는 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8년 유망축제인 ‘제13회 시흥갯골축제’는 갯골생태공원의 자연환경을 위해 ‘차없는 축제’, ‘쓰레기 없는 축제’로 개최될 전망이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제13회 시흥갯골축제’ 기간동안 자동차 출입을 통제, 방문객은 셔틀버스를 이용해 축제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셔틀버스는 17개 동 지정장소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하고, 이용객이 많은 시흥시청과 장곡동은 오후 10시까지 10분 간격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시는 ‘쓰레기 없는 축제’를 목표로 자연 속에서 축제를 즐기되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자는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축제장 내 발생한 쓰레기를 재미있게 처리하는 갯골클리너 캠페인을 실시, 자연과 환경보호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또 직접 개인 식기와 텀블러를 가져오는 방문객은 푸드트럭 존에서 5~10% 할인받거나 음식의 양을 두 배로 제공받는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갯골축제 홈페이지(http://www.sg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축제사무국(031-310-6742)으로 하면 된다.

[기사원문보기]

 

<관련기사>

[뉴스웍스]제13회 시흥갯골축제, 차·쓰레기 없는 축제로!
[연합뉴스]시흥 갯골축제 내달 14일 개막
[일요신문]시흥시, 쓰레기와 차 없는 생태예술놀이터 ‘제13회 시흥갯골축제
[중도일보]시흥갯골축제, 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
[뉴시스]’쓰레기-차없는’ 시흥갯골축제 9월14일 개막
[국제뉴스]차 없는 생태예술놀이터…제13회 시흥갯골축제
[KNS뉴스통신]쓰레기와 차 없는 생태예술놀이터 <제13회 시흥갯골축제>
[중부일보]시흥 갯골축제 내달 14일 개막
[경기도민일보]차ㆍ쓰레기 없는 시흥갯골축제
[기호일보]자연 만끽하려면 자동차 NO! 쓰레기 NO!… 시흥갯골축제 내달 14일 개막

 

[제13회 시흥갯골축제] 축제기간 분실물 안내

 

축제기간 중 발생된 분실물은

갯골생태공원 인포센터에서 보관 중이오니 공원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신용카드는 개인정보 보호로 사진을 올리지 못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갯골생태공원 인포메이션 ☎ 031-488-6900

제13회 시흥갯골축제 우천 시 공지사항

축제기간 중 축제장 내 곳곳에 우천 시를 대비한 비상대피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축제장을 방문해주실 때는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시어
꼭 우산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우천 시 취소될 수 있으며
공연 프로그램은 우천 시에도 진행됩니다.

이점 참고바랍니다.

 

축제기간 공연프로그램 시간표

 

*우천 시에도 공연을 진행하오니 이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